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서울/북악스카이웨이]음식에 서울의 경관을 담다, 하늘 레스토랑

자발적한량 2013. 10. 5.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북악스카이웨이에 위치한 팔각정. 북악스카이웨이의 명소입니다. 오랜만에 엄마랑 데이트를 나갔었죠.



북악스카이웨이를 처음 와봤는데, 와...인왕스카이웨이에서부터 넘어갔거든요. 서울 안에서 강원도와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서울 촌놈...서울고등학교 교가에서 수도 없이 듣던 인왕산...ㅎㅎ 군부대도 곳곳에 있어서 진짜 강원도 같더군요. 가끔씩 산책이나 드라이브하기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팔각정 2층에 위치한 하늘 레스토랑. 레스토랑에 한국적인 느낌을 매칭시킨 시도가 신선합니다. 둥글게 창문을 따라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더군요. 대략 80석 정도 됩니다.



식전빵 나왔습니다. 마늘빵인데, 꿀을 발랐군요. 촉촉한데 너무 젖진 않았고...맛있습니다.



양송이 스프가 나왔습니다. 그날 그날 바뀌는 거 같더군요. 스프도 괜찮았구요.



리코타 치즈가 곁들여진 샐러드. 그저 치즈 섞이면 좋다고 헤헤 거리면서 덤벼드는 제게 참 안성맞춤인 메뉴입니다. 근데 함정은 제가 야채를 먹지 않는다는 거. 리코타 치즈만 쏙쏙 골라먹고 엄마에게 넘겨버렸습니다. 엄마 말로는 야채가 참 신선하고 매우 샐러드에 맞는 적절한 소스의 맛과 향이 배어 좋다고 하더군요.




스테이크가 각각 등장했습니다.



먼저 안심스테이크.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적어서 식감도 좋죠. 안심 스테이크는 미디움.



제껀 등심스테이크입니다. 스테이크하면 등심 아니겠어요?ㅎㅎ 고르게 분포된 지방에 의해 풍미가 좋아 스테이크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죠. 제 등심스테이크는 미디움 레어.



호텔 출신 일급 셰프의 솜씨. 뭐니뭐니해도 코스요리에서 제일 행복한 순간은 고기 써는 순간이죠. 



스테이크에 칼집의 흔적이 있군요. 살짝 살짝 들어간 칼집에 의해 좀 더 연하고 부드러운...맛을 한층 더 살리는 효과가 생기는거죠.



옆에 가지, 오이,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이 구워져서 함께 나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테이크를 다 먹은 뒤 후식 등장!



커피와 홍차를 한잔씩 주문했습니다. 전 홍차를 마셨는데, 홍차와 커피 모두 합격! 후식이 포함된 세트 메뉴외에 개별 메뉴로 식사를 하실 때는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데, 계속 준다고 하더군요...ㅎㅎ 와서 커피만 드실 수는 없습니다. 그건 밑에 층의 카페로....



레스토랑에서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입니다. 와 이거 진짜 꿀맛...ㅋㅋ 넘넘 맛있어욤...ㅠㅠ



메뉴판입니다.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음료도 맥주, 와인, 커피 등 다양하게...참, 고려대학교 임직원 및 학생과 종로구민은 10% 할인입니다. 학생증 및 주민등록증 주소 확인을 거친 후에요. 근데 왜 고려대학교일까요? 흠...



느린 우체통.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인쇄해 엽서로 만들어서 1년 뒤에 전달되는 시스템인데요. '빨리'를 외치는 현실에서 느림의 미학을 찾아보고자 하는 좋은 시도라 할 수 있죠. 1년 뒤 편지를 마주했을 때 어떤 감성이 느껴질까요?



그런데 이날 너무 아쉬웠던 것 하나. 하필 예약을 한 날이 비가 오는 바람에...안개가 잔뜩 끼었더군요...하늘 레스토랑에서 먹는 가장 큰 장점이 서울의 경치를 보며 식사를 하는 건데...



뒤로는 북한산, 앞으로는 남산과 한강, 63빌딩을 보며 식사를 할 계획이었지만...그러지 못해서 참 아쉽더군요...팔각정 앞으로는 산책을 나온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았습니다.



북악팔각정에는 하늘 레스토랑 외에도 한정식 전문점인 해오름, 토속 음식점인 하늘주막, 커피&와인 전문점인 스카이 카페가 있습니다.



팔각정을 두르는 산책로. 조각상들이 있더군요.



북악스카이웨이 한중간에 위치한 북악팔각정. 그리고 하늘 레스토랑. 한국스러움과 양식이 만나는 인테리어와 호텔 출신 셰프의 솜씨, 그리고 서울의 경관을 담은 만족스러운 공간이었습니다. 이상 하늘 레스토랑이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이 글에 동감하시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 클릭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늘 레스토랑 

 ☞어떤 곳

 서울의 경관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기는 북악스카이웨이 맛집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 산6-17

 ☞전화번호

 02-725-6681

 ☞영업시간

 11:00~22:00(L.O 20:30), 금, 토 : 11:00~23:00

 ☞흡연

 불가

 ☞주차

 가능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