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 자살, 자매같던 설리 곁으로 간 구하라..하늘의 별이 되다

Posted by 사용자 자발적한량
2019. 11. 24. 23:32 일상생활/썰을 풀다

그룹 카라의 전 멤버 구하라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늘(24일) 오후 6시 9분경 구하라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경찰은 정확한 사인과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인 상황.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대로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1991년생인 구하라는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쇼핑몰 피팅 모델을 하며 동시에 공민지, 승리와 같은 댄스학원에서 연예인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을 거쳐 우여곡절 끝에 DSP에서 카라로 데뷔하게 됐죠. KBS 청춘불패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구사인볼트'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열심을 다해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킨 구하라. '루팡' 활동 당시 '꺄오'를 외치던 모습이 아직도 선하네요. 니콜과 강지영이 탈퇴한 이후에도 박규리, 한승연과 함께 DSP와 재계약을 하며 남았던 구하라. 카라가 해체한 이후에도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을 이어왔죠.


지난 10월 14일 설리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후 제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떠오르는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구하라입니다. 구하라는 지난 2018년 9월 5일 자살을 기도했다는 루머에 휩싸였었습니다. 소속사에선 물론 평소 수면장애, 소화불량이 있어 치료를 해오다 상태체크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을 뿐이라고 해명했지만요. 그런데 불과 일주일 뒤 당시 남자친구였던 청담동 디자이너 최종범과의 사건이 시작되었죠. 


처음에는 남자친구였던 최종범이 구하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신고를 했으나, 구하라는 쌍방 폭행이라고 주장했죠. 그런데 여론이 급격히 구하라에 대해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던 중 최종범이 구하라와의 성관계 영상을 통해 구하라를 협박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상황은 뒤집어졌습니다. 최종범 측이 "구하라가 동영상을 먼저 찍자고 제안했으며 촬영한 사람도 구 씨"라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최종범을 상해, 강요, 성폭력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재물손괴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죠. 


그리고 올해 5월 26일, 구하라가 자신의 집에서 연기를 피워 자살시도를 했다가 매니저의 빠른 신고로 목숨을 건졌다는 사실이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깨어진 구하라가 "걱정과 심려를 끼쳐 몹시 죄송하다. 컨디션은 회복되고 있다. 여러가지 사정이 겹치면서 마음이 괴로워졌다"며 자살시도를 인정하자 한일 양국에서는 구하라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쏟아졌습니다. 이후 8월 29일 1심에서 최종범은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죠. 심지어 성관계 불법 촬영 건에 관해서는 무죄가 선고되었구요. 


그러한 상황에서 맞이하게 된 설리의 죽음. 설리와 구하라는 연예계에서도 유명한 절친이었습니다. 마치 아이유, 유인나처럼 말이죠. 로리타 컨셉의 사진을 찍는다는 논란을 빚은 사진작가 로타와 두 사람이 함께 작업을 해 하의를 입지 않은 상태에서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가 새겨진 셔츠를 함께 입는 등 선정성 및 소아성애 컨셉에 대한 논란일 빚은 적도 있었고.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만 봐도 서로에게 서로가 어떤 존재인지 알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설리가 사망했을 당시 구하라는 미리 잡혀있던 일본 스케줄을 펑크할 수 없어 설리의 장례절차에 참석하지 못했던 상태. 



설리가 죽은 당일 아무런 소식이 들리지 않다 다음달인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 세상에서 진리가 하고 싶은 대로..'라는 문구와 함께 설리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올린 구하라. 이날 진행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모습을 드러낸 구하라의 상태는 정말 너무나도 걱정스러운 상태였습니다. 얼마나 울었는지 눈이며 얼굴이며 퉁퉁 부어있던 상태였는데요. 구하라는 방송에서 "설리야, 언니가 일본에 있어서 못 가서 미안해. 이렇게밖에 인사할 수 없는 게 너무 미안해. 가서 그곳에서 정말 네가 하고 싶은 대로 잘 지내. 언니가 네 몫까지 열심히 살게. 열심히 할게. 설리야 안녕.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한 뒤 방송을 종료했었습니다.


결국 그토록 친했던 설리를 따라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두 사람이 함께 행복하기를.


오늘의 키워드

#구하라 자살 #설리 자살 #구하라 최종범 #구하라 성관계 영상 #로타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