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29

[제주여행#1] 제주공항 도착, 탐라렌트카에서 코나EV 전기차 렌트까지 지난 주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제주도를 무척 자주 방문한 편이었습니다. 지난해 10월 말, 올해 1월 중순에 이어 벌써 세 번째 방문이네요. 그런데 이번 제주도 여행은 시작부터 땀 범벅이었습니다. 김포공항역으로 지하철을 타고 가던 중 신분증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 아시다시피 국내선 항공권은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이 없으면 탑승할 수 없죠. 역에 도착하자마자 개찰구 앞에 있는 포토박스에서 10,000원 주고 사진 촬영을 한 뒤에 후다닥 뛰어나가 택시를 타고 5호선 송정역 앞에 위치한 공항동 주민센터로 갔습니다. 택시타고 5분 정도 걸리던데, 열차 시간만 맞으면 그냥 지하철 타고 가셔도 될 듯 하구요.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를 받아서 다시 택시를 타고 후다.. 일상탈출을 꿈꾸며/대한민국 2019. 3. 31.
小西香葉 - Lilium(엘펜리트 OST)[듣기/악보] T군이 요즘 한창 업데이트중인 일본 에니메이션 엘펜리트의 OST인 Lilium입니다. 백합이라는 뜻이죠. 이 곡은 곡이나 가사가 전체적으로 성가 느낌이 강합니다. 가사도 역시 라틴어로 되어있죠. 원곡에 비해 좀 떨어지는 피아노 악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있으니..이걸로 올려드립니다. 다운 받으실 때는 댓글 하나씩 남겨주셔요^^ ▼악보다운▼ 오늘의 키워드#엘펜리트 #Lilium #애니메이션 #OST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피아노 악보 2019. 3. 30.
Highlights from 'Beauty and the Beast' (arr. by John Moss) Mashima Toshio가 편곡한 'Beauty and the Beast'에 이어서 영화 관악곡을 한 버전 더 소개합니다. 미국의 작곡가 겸 편곡자인 존 모스(John Moss)가 편곡한 Highlights from 'Beauty and the Beast'입니다. 곡명: Highlights from 'Beauty and the Beast'작곡: Alen Menken편곡: John Moss 오늘의 키워드#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윈드 오케스트라 #윈드 앙상블 #Wind Orchestra #Wind Ensemble #Alen Menken #John Moss #존 모스 #디즈니 #OST #영화음악 #음악감상 #Highlights from Beauty and the Beast 여러.. 이것이 나의 인생/화려한 관악의 세계 2019. 3. 29.
파프리카비누 만드는 법,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다 아토피 걱정 끝! 파프리카 비누 만들기 파프리카 비누 만드는 법 수제 비누 아토피 비누 동생이 어렸을 때 아토피가 심해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잘 때 장갑을 끼고 자는 건 기본이고...피부질환 쪽으로 유명세를 탔던 한 약국이 집 근처에 있어서 거기서도 약을 쓰고...별 한의원을 다 다녀봤는데...항상 제 기억 속에 동생은 목, 팔 접히는 부분 등에는 항상 긁어서 난 상처가 가득했죠.그런데 제 동생을 태어나서부터 봐오셨던 목사님께서 파프리카 비누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보라고 추천해주셨는데...정말 너무 깨끗하게 싹 나았답니다. 그 뒤로 아빠가 항상 동생이 쓸 파프리카 비누를 만들어 왔는데, 2012년 말에 돌아가신 이후로는아빠가 생전에 만들어두신 파프리카 비누 몇 안 남은 것을 동생이 아껴서 사용하더라구요. 가끔 다시 올라.. Tip Tip Tip!/Life 2019. 3. 28.
mp3에 이미지 넣는 법! mp3tag로 앨범 자켓 입히기 MMS 동영상 다운받는 법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중 DB엔진 오류 해결하는 법mp3에 이미지 넣는 법! 앨범 자켓 입히기mp3tag mp3 앨범 자켓 입히기 mp3 이미지 설정 입히기mp3tag mp3 앨범 자켓 입히기 mp3 이미지 설정 입히기 아이폰6플러스를 64GB로 구입하면서 용량에 대한 갈증이 깨끗하게 해소되었습니다.기존에 쓰던 것은 아이폰5S 16GB...그래서 이제 마음껏 Mp3를 아이폰에 옮겨 감상할 수 있게 되었네요.그래서 가장 먼저 한 일은...갖고 있던 서태지 앨범들 mp3 옮기기...아쉽게도 현대사회로 넘어오며 CD와 테이프를 잘 듣지 않게 되서...(사실 CD에 흠집날까봐...ㅋㅋ) 한번씩 mp3만 추출해서 고이 모셔놓고 있었는데, 아이폰6플러스 산 김에 그 mp3 음원.. Tip Tip Tip!/IT 2019. 3. 27.
송리단길 맛집 완도산횟집, 물회, 생선회, 매운탕 등등 싱싱한 해산물 백화점! 송리단길 맛집 완도산횟집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일 때문에 송파 쪽으로 내내 일을 간 적이 있었는데요.그때 방문했던 곳입니다. 이제는 하도 봐서 그런지 무섭지 않은 롯데월드타워가 바로 보이는석촌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완도산 횟집. 가로수길에서 파생되어 샤로수길이 생겼다면, 경리단길에겐 송리단길이 있죠.송리단길 완도산 횟집. 요새는 횟집들 수조에서 오징어가 간간히 보입니다.씨알이 약간 작긴 하지만, 금징어라고 불리면서 구경도 하기 힘들 때보단 훨씬 낫죠. 제가 완도산횟집을 고른 이유는...1~3위까지가 소주가 2,500원.....ㅋㅋ.....요즘 세상에 이렇게 착할 수가...! 역시 착한 집은 달라도 다르죠.꽤 오래 먹고 있었는데, 뭔가 조용해질라 하면 후루룩 밀려 들어오고,다시 살짝 빠지는가 싶..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3. 26.
신사동조개맛집 신사동맛집 조개신화, 신선도 극강 조개부터 드라이에이징 고기까지! 신사동조개맛집 / 신사동맛집 / 신사역맛집 조개신화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한동안 조개를 못 먹다가 2주동안 광란의 조개파티를 벌였습니다.이날의 모임장소는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방면 초입.압구정에서 일을 마친 친구와 저랑 제3의 지인까지, 셋이서 조개구이 뽀개러 모였습니다. 내부가 상당히 넓어서 회식 등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겠네요. 모든 음식은 여기서 가져오시면 됩니다.선님들이 앉는 곳 맞은 편에 음식 바가 설치되어 있어요. 조개신화 가격.이 가격만 내면 신선한 조개를 비롯한 각종 음식들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조개구이 무한리필에도 특이점이...이건.... 고기 숙성냉장고죠....?ㅋㅋㅋㅋㅋ나중에 보시면 알겠지만 드라이에이징 돼지고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그냥 돼지고기도 아..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3. 25.
청와대 경호원 기관총 논란 일으킨 하태경, 이에 반박한 청와대.. 무엇이 맞을까?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2일 대구광역시 칠성종합시장을 방문해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칠성시장의 상인들을 비롯해 대구시민들이 몰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온누리상품권과 현금을 사용해 야채와 과일, 봄나물 등을 구입하는 한편 쏟아지는 셀카 요구에 응했는데요. '보수의 텃밭'이라고 불리는 대구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커다란 환대가 의외라는 반응이 있었죠. 그런데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와대는 대구 칠성시장에서 경호원이 기관단총을 든 사진의 진위 여부를 답변하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어젯밤 제 카톡과 문자가 불이 났다"며 호들갑을 떨며 글을 시작한 하태경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칠성시장 방문 당시 청와대 경호원들이 기관단총을 들고 있었다..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3. 24.
자유한국당의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안 제출, 시비 못걸어 죽은 귀신 들러붙었나 지난 22일은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정해져 있는 서해 수호의 날이었습니다. 2002년 제2연평해전, 2010년 천안함 피격 사건, 2010년 연평도 포격도발 등 서해에서 있었던 북한의 도발에 희생된 국군 장병의 희생을 기리고 국토 수호 결의를 다지는 날이죠. 박근혜 정부인 2016년부터 기념일로 제정되었는데요. 이러한 서해 수호의 날 자유한국당(이하 자유당)에서는 국가 안보의 중책을 맡고 있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얼마 전 반민특위를 국민 분열로 규정짓는 친일 발언을 서슴치 않고 뱉어낸 나경원 원내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밝힌 결정인데요. 자유당은 정경두 장관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기로 한 이유에 대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정경두 장관의 발언이 직무를 수행하..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3. 23.
가족 호칭 도표, 계촌법 완벽 정리! 명절이 두렵지 않다! 가족 친척 호칭 촌수 세는 법 혼인을 앞둔 예비신랑신부들은 슬슬 머리가 아파집니다. 그동안 자신의 친척 중에서는 끽해야 한 명 두 명씩 태어나서나 혼인하면서 추가됐는데, 혼인을 하게 되면 순식간에 그야말로 폭탄(?)이 투하되거든요. '아...이 분은 뭐라고 불러야 했더라...' 식은 땀이 절로 나죠.오늘은 가족간에 호칭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계촌법(촌수 계산하는 법)도 정리해보도록 하구요. 가족간 호칭 바로 알기, 틀리지 말자! 가족 친척 호칭 촌수 세는 법 클릭하면 커지니까 참고해주시구요. 왼쪽상단부터 순서대로 친가, 외가, 남편기준, 아내기준 가족 호칭 정리 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볼까요? 친가의 호칭 호칭 특별 호칭 관계 아버지 어머니 부친 모친 - - 할아버지 할머니 조부 조모 .. Tip Tip Tip!/Life 2019. 3. 22.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가품(짝퉁) 구별법 한 눈에 보기 "저희는 샤오미 정품배터리 드린다고 한 적 없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얼마 전 네이버의 한 버스폰 카페를 통해 한 지인의 스마트폰 구입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준다고 써있었는데요. 이미지는 누가 봐도 샤오미 보조배터리였습니다. 용량도 10,400mAh으로 동일했구요. 그리고 며칠 뒤 스마트폰과 사은품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음...포장상태부터 이미 '나는 가품이다'라고 외치고 있는 짝퉁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왔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했죠. 다음은 통화내용입니다. 나: 저기, 보조배터리가 가품이 왔어요. 상담원: 고객님 저희는 해피콜을 드릴 때 정품이라고 이야기 한 적은 없습니다. 나: 아니...사진을 누가 봐도 샤오미인 것처럼 올려.. Tip Tip Tip!/IT 2019. 3. 21.
잠실조개맛집 잠실새내역맛집 조개창고, 조개 물릴 때까지 먹어봐쓰요? 잠실조개맛집 / 잠실새내역맛집 / 잠실야구장맛집 조개창고 신천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틀동안 롯데콘서트홀에서 일이 있어서 잠실 쪽에 머물렀었는데요.이 때 갔었던 조개창고입니다.조개창고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조개구이 무한리필 브랜드.신천 외에도 왕십리, 내방역, 영등포 등에 지점이 있죠. 평일인데도 열심히 조개를 굽고 계신 분들.역시 쌀쌀한 계절이 조개 먹기엔 제일 좋죠.공간이 꽤나 넓은 편입니다. 잠실야구장에서 야구 보고 우르르 단체로 몰려와도충분히 수용 가능한 넓이. 조개창고 이용 안내. 한번씩 읽어보시고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실조개맛집 / 잠실새내역맛집 / 잠실야구장맛집 조개창고 신천점 주류 및 음료는 냉장고에서 직접 꺼내다 먹고계산할 때 빈병 수량만큼 계산하게 되는데..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3. 20.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그리고 OTP 발급하기 전 주거래은행이 KB국민은행입니다. 부수적으로 우리은행, 우체국, IBK기업은행 등도 사용하긴 하는데 거의 모든 금융거래는 KB국민은행을 통하죠. 집에서 3분 거리에 국민은행이 있기도 하고...제가 쓰는 체크카드도 국민카드고...뭐 여러모로 국민은행이 편리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국민은행 OTP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 타행OTP 등록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우체국 신한은행 그런데 오늘 이체한도를 증액할 일이 생겼어요. 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이체해야 하는데 이체한도에 걸리더군요. 처음에는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한도를 증액하려고 알아봤는데, 아쉽게도 인터넷으로는 이체한도 조회, 그리고 이체한도 감액만 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신 뒤에 상단 메뉴 중 [뱅킹관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하단.. Tip Tip Tip!/Life 2019. 3. 19.
비영리단체 설립·등록 절차 서류 안내 및 단체 명의 통장 개설 방법! 최근 비영리단체(비영리임의단체) 설립과 관련해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면서 얻은 정보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비영리단체 설립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최소 회원수를 비롯해 설립 이전의 활동 등 관할 지방자치단체(시·구 등)에 신고 후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하는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에 비해 절차가 간편한 비영리단체 설립이 꽤나 선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수 제한도 없고, 관할세무서에 신고만 하면 될 뿐더러 단체명의의 통장도 개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니까요.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동창회·동기회, 종친회, 자원봉사단체, 계모임, 예술단체, 연구단체, 동호회, 조기축구회 등 소유주들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설립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영리단체 설립에.. Tip Tip Tip!/Life 2019. 3. 18.
왕란, 특란, 대란...계란(달걀)의 크기 구별은 어떻게 할까? 여기 두 알의 계란이 있습니다. 그냥 눈으로 보기에도 확연히 크기가 다른데요. 하지만 두 알 모두 상품명에는 대란이라고 쓰여있고, 1알당 52g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왼쪽은 이마트에서 구입한 18구(936g)짜리 계란이고, 오른쪽은 1월말부터 생필품 장보기 서비스인 슈퍼마트 내에서 '티몬프레시'라는 이름으로 신선식품 판매를 시작한 티켓몬스터에서 구입한 15구(780g)짜리 계란입니다. 분명 같은 대란인데... 중량도 52g으로 동일한데... 자를 대볼 필요도 없이 육안으로 봐도 확연히 다른 두 알의 계란을 보면서, 오늘은 계란(달걀)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요즘 계란값이 금값이라고 AI로 인해 가격이 천정부지로 뛴 상태인데요. 계란값이 올랐다고 뉴스에서 난리를 치며 정부가 나서서 수입을 할.. Tip Tip Tip!/Life 2019. 3. 17.
강남 이상화 열애 인정, 네티즌들의 강남 비난 이유는 유이 때문? 요새 계속해서 승리, 정준영, FT아일랜드 최종훈, 씨엔블루 이종현, 하이라이트 용준형 등 이른바 '버닝썬 게이트'가 연예계를 강타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여가는 시기에, 오랜 만에 좀 편안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전설인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와 가수 강남의 열애 소식입니다. 이상화와 강남의 열애설은 약간 뜬금없게도 마켓 분석 전문매체인 마켓뉴스의 단독 보도로 알려졌습니다. 함께 방송에 출연하며 좋은 만남을 가져오던 강남과 이상화가 도심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들이 속속 목격됐으며, 최근 일본 여행도 함께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 또한 이미 결혼을 전제로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내용이었죠.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사람은 모두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이상화의 소속사인..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3. 16.
新친일파 나경원 원내대표의 반민특위 발언, 정쟁 위한 노린 얄팍한 꼼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서울 동작구 을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4선의 중진 국회의원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무게감은 상당합니다. 한나라당의 대변인으로 정치 커리어를 쌓기 시작하여 2011년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고, 2015년엔 여성 최초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것을 비롯해 보수정당 최초로 여성 원내대표에 선출되는 등 보수층에서 거의 유일한 여성 거물급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죠. 하지만 나경원 원내대표의 정치인생 끝까지 따라다닐 수식어가 존재합니다. 바로 '국썅(국민썅년)'. 초선이었던 2004년 당시 반일감정으로 여론이 들끓었던 와중에서도 주한일본대사관에서 열렸던 일본 자위대 창설 기념행사에 참석했던 것. 이후 대변인 활동 당시에도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라는 투자자문 회사를 설립했습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3. 15.
미육의향기(媚肉の香り) 공략 미육의향기 공략 媚肉の香り 미육의향기CG 마츠의서재 미사와카오리 카노사야 미사와오토하 신도유키 네토라레 NTR등장인물 미나미 타쿠야 (히어로) 21살의 평범한 4학년 대학생으로 신도 유키라는 여대생과 교제중이다. 부모님은 어릴적에 사고로 타계했고 그 때문인지 병원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유키의 소개로 미사와 가문에서 미사와 오토하의 과외를 하다가 본작의 사건에 휘말려들게 된다. 기본적으로 예의가 바르고 싸움을 싫어하며 항상 자신보다는 남을 먼저 배려하는 호인이다. 하지만 나설때는 나설줄도 알고 자신의 연인에게 손을대는 치한에게 일침을 가하기도 하는 등 충분히 남자다운 배짱도 가지고 있다. 다만 평소엔 그저 순둥이라 카노 사야가 자주 태클을 건다. 하지만 유키는 주인공의 그런 상냥한 모습에 반한 듯.. Tip Tip Tip!/Game 2019. 3. 14.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