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917

청라맛집 어부의밥상 청라점, 고소한 버터향 철판삼합에 홀딱 반하다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제일 친한 친구 중 한명이 인천으로 취업을 하면서 집을 얻어서, 오랜만에 만날겸 가볍게 술 한잔 하러 청라에서 만났습니다. 제가 완전 좋아하는 어부의밥상이 청라점도 있어서요. 내부는 홀과, 회식 및 가족모임을 하기 좋은 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룸에 20명까지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앉을 수 있는 베이비 시트도 준비되어 있구요. 가벼운 커피 자판기까지. 돌솥밥 기계죠? 정말 편한 세상입니다..ㅎㅎ 이걸로 돌솥밥 지으면 완전 맛있죠. 어부의밥상 청라점의 메뉴판입니다. 어부의밥상의 삼각편대는 해녀삼판삼합과 해녀전복샤브, 해녀물회죠. 그 외에도 점심특선으로 산채솥밥, 꼬막솥밥, 멍게솥밥, 홍합솥밥이 있습니다. 백합칼국수.. 맛있는 내음새/인천 2019. 9. 30.
김포 골드라인 개통,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32분 만에 간다니! 국내 최초로 기초 지방정부가 건설한 도시철도인 '김포 골드라인'이 오늘(28일) 개통했습니다. 경기도 김포시는 오늘 오전 5시30분 구래역과 김포공항역에서 김포 골드라인 첫차가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포도시철도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은 10개 역마다 첫 열차를 탑승하는 승객 50명씩 모두 500명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양촌역)에서 서울지하철 9호선 김포공항역까지 23.67km 구간 10개 정거장을 32분 만에 도달하는 김포 골드라인은 차량기지가 있는 양촌역 외에는 전 구간이 지하로 건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완전 무인운전 열차로 운행되며 23편성 46량이고, 최고 운행속도가 80km/h죠. 정차 시간을 포함한 평균 속도는 45.2km/h. 김포 골드라인의 기본요금은 수..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9. 28.
남당항 맛집 선옥수산, 가을 제철 꽃게와 대하를 서울에서 택배로! 남당항 맛집 / 꽃게 대하 택배 선옥수산(선옥이네)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꽁꽁 싸맨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가을이 찾아왔음을 알리는 택배죠. 계절마다 홍성 남당항 선옥수산(선옥이네)에서 제철 해산물을 구입해서 택배로 받곤 하거든요. 겉이 꽁꽁 싸매져 있었다면, 안은 얼음과 아이스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얼음 무게만 해도 상당할 것 같네요. 초장이랑 간장도 보내주셨고. 가을이 되어 제철을 맞이한 대하! 크기 실화냐... 제가 손바닥이 상당히 큰 편이거든요. 손끝에 힘을 줘서 쫙 폈는데 손바닥을 결국 넘어가버리는 사이즈라니... 아래는 과도와 다시 한번 비교. 어짜피 한번 세척을 해서 보내주셨긴 하지만, 가볍게 물로 헹궈서 물기를 좀 빼둡니다. 길이며 두께며 최상급입니다. 크... 갓 남당항! 다음.. 맛있는 내음새/충청 2019. 9. 25.
우혜미 자택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 자살 혹은 돌연사 등 사인 추측 쏟아져 2012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을 보셨다면 우혜미를 기억하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워풀한 가창력을 뽐내며 Top 4까지 진출했었죠. 우혜미가 부른 서태지와 아이들의 '필승'이 전 무척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김광석의 '나의 노래', 윤시내의 '마리아' 등... 그런데 우혜미가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틀 전부터 지인들과 연락이 닿지 않던 우혜미. 21일 밤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자택에서 숨진 채 집안 내부로 진입한 지인과 경찰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소속사 다운타운이엔엠 관계자는 언론과의 통화에서 "어제 새 싱글 뮤직비디오 관계자 미팅에 나오지 않았는데 연락을 해도 닿지 않았다"고 밝혔죠. '보이스 코리아' 출연 이후 우혜미는 힙합듀오 리쌍의 기획사..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9. 22.
애플 iOS 13 배포, 이제 아이폰에서 교통카드 기능 사용한다 애플이 새로운 운영체제 iOS 13을 배포했습니다. 지난 6월 3일(현지시각 기준) 애플 WWDC에서 최초 공개된 iOS 13. 가장 눈길을 끄는 변화로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개방과 오디오 공유, 다크모드, 보안 기능 강화, 카메라 업데이트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은 NFC 칩이 탑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이 차단되어 있어 근거리무선통신(NFC)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를 활용한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론 교통카드 기능이 있죠. 그런데 iOS 13 업데이트로 NFC 기능을 서드파티 앱 제작사에 개방하면서 NFC를 활용한 각종 결제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두 번째로는 다크모드 지원. 화면을 어둡게 해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는 모드입니다. 밝은 빛을 내기 위해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라이트 모.. Tip Tip Tip!/IT 2019. 9. 20.
삼성동갈매기살 임자네고깃집, 삼겹살·갈매기살에 순대국까지 한 자리에서! 삼성중앙역고기집, 삼성동삼겹살, 삼성동갈매기살, 강남가성비좋은특수부위임자네고깃집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신사동에서 레슨을 마치고, 삼성동에서 레슨을 마친 형과 함께 삼성중앙역 앞에서 만났습니다. 약속장소인 임자네고깃집. 요렇게 개인주택 형태를 띈 고깃집들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 좋은 기억들이 있기 때문에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1층만 식당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내부가 세 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홀이 있구요. 왼쪽에 여닫이문으로 닫을 수 있는 룸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야외데크 형태의 공간이 있구요. 이날 룸은 회식으로 이미 예약이 들어가 세팅이 되어 있더군요. 위치가 위치인만큼 삼성중앙역 근처 삼성동 회사원들이 회식장소로 애용을 하는 듯 했습니다. 메뉴판. 고기는 돼지고기, 갈..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9. 19.
라치몬트 산후조리원, 부산의 엄마 나경원 의원님께 소개해드립니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기사를 보다가 상당히 눈에 띄는 보도자료를 하나 발견하고 일찍 알았더라면 주변 분들께 소개해드리고 했을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제가 투표하는 지역(동작구 갑)은 아니지만, 그래도 같은 동작 식구인데, 혹시 셋째 낳으실 일 생기시면 비슷한 곳이라도 알아봐서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구요. '라치몬트 산후조리원', 정확한 명칭은 'LA라치몬트 빌라'입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LA) 헐리우드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는 산후조리원으로, 한국인을 상대로 운영을 해왔죠. 미국은 국적을 부여할 때 속지주의를 적용해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들에게 시민권이 부여되는데요. 특히 남아의 경우 병역기피 등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18.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재 뿌린 류여해 전 최고위원, "탄핵무효 외쳐달라" 추석 연휴를 맞이해 자유한국당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의 부당성을 알리는 1인 시위를 각지에서 진행했습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도 연휴 첫날인 12일와 14일 이틀에 걸쳐 많은 귀성·귀경객들이 오가는 서울역 광장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죠. 황교안 대표가 든 팻말에는 '오늘을 이기고 내일로 나가는 행복한 추석되세요'라는 추석 인사말과 함께 '조국임명 철회하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오랜 세월동안 공안검사로, 그리고 법무부 장관과 국무총리로 관료 생활을 이어온 터라 필드에서 이렇게 투쟁을 벌이는 모습이 짠할 지경이었죠. 이러한 노력을 알아준 시민들이 심심찮게 응원을 해주는 훈훈한 광경을 볼 수 있었다더군요. 그런데 이러한 황교안 대표의 수고가 무색하게 몰라주는 이가 나타났으니, 바로 류여해 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16.
배영수 사상 최초 투구수 0개 끝내기 보크...SK에 허무하게 무릎꿇은 두산 허탈한 마음이 쉬이 가시질 않네요. 오늘(1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있었던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의 시즌 14차전에서 두산이 SK에 6-7로 역전패헀습니다. 9회초까지 6-4로 이기고 있던 상황에서 오늘 경기 무사히 이겼구나 싶은 마음에 다른 일 좀 하려고 껐는데... 그 사이에 경기가 뒤집혀 버렸네요... 게다가 이토록 황당하게 마무리를 짓게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오늘의 경기는 그야말로 미리보는 한국시리즈라도 이름 붙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치열한 혈전이었습니다. 우선 경기 전 내렸던 비로 인해 그라운드가 미끄러운 관계로 양 팀 모두 실책성 플레이가 속출한 점도 경기의 향방을 가늠하기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태였죠. 두산이 SK와의..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9. 14.
일본 석탄재 수입 문제, 일본이 아닌 정부의 무능력과 시멘트 업계의 잘못 이번 여름 일본과의 갈등이 본격화되면서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것이 일본산 쓰레기, 정확히 말하면 석탄재 수입 문제입니다. 한국의 공장들이 일본 화력발전소에서 나오는 폐기물인 석탄재를 수입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된 것인데요. 건축물을 짓는데 사용되는 시멘트는 주원료인 석회석에 부원료인 점토(대체시 석탄회), 규석(대체시 재생주물사), 철광석(대체시 슬래그) 등을 혼합해 섭씨 1,400도의 고온에서 구워 만들어 냅니다. 이를 구울 때 유연탄을 사용했지만 온실가스 감축 등을 목적으로 가연성 폐기물들을 대체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죠. 여기서 말하는 폐기물들은 철강슬래그, 소각재, 슬러지, 폐타이어, 폐고무, 폐유, 폐농약, 폐세정액, 염색공단 슬러지, 화학성분 폐슬러지, 하수슬러지, 소각재, 폐발전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13.
아이폰11 공개, 5G 지원 불가, 용량 부족...트리플 카메라 외엔 없다? 애플이 아이폰11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에 위치한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애플 스페셜 이벤트 2019' 행사를 열어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아이폰11프로 맥스 등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매년 9월 초중순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해왔죠. 올해도 그와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날 공개된 아이폰1 시리즈에는 A13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됐습니다. 머신러닝을 활용해 CPU(중앙처리장치)·GPU(그래픽처리장치)·뉴럴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업무량은 균형을 이루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한 저전력 설계로 인해 기존 A12 칩셋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20~30% 향상되는 반면 배터리 소모는 30~40% 낮춰졌다는데요. 배터리 성능까지 향상돼 아이폰11프로는 아이폰XS보다 4시..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9. 11.
최성해 동양대 총장 학력위조 인정, 교육학박사 사칭 고발하러 경찰서 다녀왔습니다 전 이틀 전 '최성해 동양대 총장 학위 위조 논란, 조국 딸 아닌 자신부터 '교육자의 양심'걸고 밝혀라' 포스팅을 통해 최성해 동양대 총장에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수상한 상장에 대한 조작 여부를 언급하기 전에 본인에 대한 학력위조 의혹부터 명확하게 규명하라고 요구한 바 있습니다. 최성해 총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에게 상장을 수여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본인의 입으로 "교육자 양심을 건다" "교육자는 진실 만을 말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는 발언을 했죠. 상황이 재밌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전격 재가했습니다. 이로써 제66대 법무부 장관에 취임한 조국 법무부 장관. 하지만 이에 비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의 주장은 갈수록 신빙성을 잃어가고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10.
최성해 동양대 총장 학위 위조 논란, 조국 딸 아닌 자신부터 '교육자의 양심'걸고 밝혀라 지난 한 주동안 언론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무수히 많이 회자되었던 인물은 세 사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음주운전 사고를 낸 것으로 모자라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의 아들 장용준(예명 노엘), 그리고 오늘 포스트의 주인공인 최성해 동양대 총장입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과 관련된 의혹과 얽혀있는데요. 먼저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조국 후보자의 딸이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당시 제출한 자기소개서에는 수상실적으로 동양대학교 총장 표창장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동양대학교는 조국 후보자의 부인인 정경심 교수가 근무하고 있는 대학으로, 표창장을 발급한 어학교육원 원장이기도 했죠. 조국 후보자 본인에 대한 검증보다 딸의 입시 등..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8.
장제원 아들 장용준(노엘) 음주운전에 운전자 바꿔치기? 애새끼나 잘키워라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이 7일 새벽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경찰은 7일 오전 0시 40분경 서울 마포구 인근에서 자신의 벤츠 승용차를 몰던 중 오토바이와 부딪치는 교통사고를 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출동한 경찰이 음주 측정을 한 결과 노엘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확인된 것. 노엘은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것으로는 연예계 역대 최연소 음주운전 사고. 뿐만 아닙니다. 채널A와 SBS의 보도에 의하면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현장에서 피해자에게 아버지가 국회의원 임을 밝히며 금품을 주겠다는 말로 사건을 무마시키려고 했다는 것과 출동한 경찰에게 자신이 아닌 제3자가 운전한 것처럼 말했다는 보도가 나와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일고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7.
도쿄올림픽 욱일기 사용 가시화,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치졸한 방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 올림픽에서의 욱일기 사용에 대해 답변을 회피하면서 사실상 욱일기 사용을 방관할 것이라는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산케이 신문은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내년 올림픽에서 욱일기를 경기장 반입 금지 품목으로 상정할 예정이 없다는 방침을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욱일기가 일본에서 널리 쓰이는데다, 깃발 자체가 정치적 선전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라는데요. 이와 함께 SBS·JTBC 등 국내 언론들이 IOC에 도쿄 올림픽에서의 욱일기 사용 금지를 권고할지를 묻는 서한에 대해 IOC는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답할 수 없다" 등의 답변을 내놓으며 정확한 답변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2년 런던 올림픽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5.
디스패치 안재현·구혜선 문자메시지 폭로와 오연서 등판, 진흙탕 싸움의 끝은? 지난 달 배우 구혜선이 "권태기로 인해 안재현이 이혼을 원하고 있으며 나는 가정을 지키고 싶다"고 폭로하며 불거진 구혜선·안재현 부부의 이혼 파문. 두 사람의 소속사인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와 안재현이 구혜선의 '뒷담화'를 했다는 얘기로 모자라 "내가 잘못한 게 뭐야?"라는 구혜선의 질문에 안재현이 "섹시하지 않은 젖꼭지를 가지고 있어서"라고 대답했다는 구혜선의 폭로로 인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안재현을 '안불륜'이라고 부르기에 이르렀습니다. '섹시하지 않은 젖꼭지'의 파급력이 너무 컸던지라 그 이후로 안재현은 소속사 뒤에 숨어서 거짓말을 고심 중인 사람으로 치부되고 있었죠. 그런데 이쪽 바닥의 '큰손'인 디스패치가 나섰습니다. 안재현의 스마트폰을 입수 라고 쓰고 제출받아 구혜선과 나눈 문자 내용을..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9. 4.
나경원소환조사 실검 장악, 나경원은 패스트트랙 사건 경찰 출석통보에 응하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네티즌들이 27일부터 일주일째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 '보고싶다청문회' '나경원자녀의혹' '나경원사학비리의혹' '검찰쿠데타' '법대로조국임명' '15시국민청문회' '근조한국언론 '한국기자질문수준' '보고있다정치검찰'에 이어 '나경원소환조사'를 실검 1순위에 올려두고 있습니다. '나경원소환조사'라는 검색 키워드가 올라간 이유를 알아야겠죠. 지난 4월 말, 국회에서는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안, 검경수사권 조정 관련 검찰청법 개정안, 형사소송법 개정안 등을 패스트트랙에 회부하는 문제를 두고 여야가 대치하는 과정에서 폭력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정당끼리..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9. 3.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