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28

[3·1운동 100주년 기념 ②] 충무공 이순신의 성지 제승당에 친일파 이선근의 흔적이? 경남 통영시 한산도에 위치한 통영 한산도 이충무공 유적. 제승당으로 널리 알려진 이 곳은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삼도 수군을 지휘하던 곳입니다. 한산대첩으로 제해권을 장악한 이순신 장군은 이 곳을 삼도수군통제영의 본영으로 삼아 나라를 지켜냈죠. 이순신 장군은 1593년 7월 15일부터 한양으로 압송된 1597년 2월 26일까지 3년 8개월가량을 이 곳에서 머물렀으며, 난중일기 1,491일 분량 중 1,029일이 이 곳에서 쓰여졌기도 합니다. 제승당은 1597년(선조 30년) 폐진되었다가 1739년(영조 15년) 제107대 통제사 조경이 중건을 했고, 1959년 사적 제113호로 지정된 것에 이어 1975년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6억2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9개월동안 제승당 성역화 사업..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28.
구의맛집 숙성참치 대양참치, 참치 제대로 뽀갤 수 있는 곳이쟈나~ 구의맛집 / 구의동맛집 / 구의역맛집 / 숙성참치 대양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건대입구 쪽에서 일을 마치고 넘어온 구의동.오늘은 참치에 한잔 또로록 하는 날입니다.구의역 인근에 위치한 대양참치. 주차장이 차가.....ㅋㅋㅋㅋ 왜 이리 인기가 많은겨.. 차 가져가시려면 일찍 가시든지 해야겠어요. 좁은 곳이 아닌데... 차 짱많네요. 들어가지 않아도 내부가 예상됩니다. 개그맨 황현희, 배우 오연서, 가수 호란 등등...포스가 이쯤되면 느껴지죠?저 역시 광진구에서 유일하게 11년째 숙성참치만을 고집하고 있다고 소개 받고 찾아간 집입니다. 주차장에 차가 괜히 많은 게 아녔어요.카운터 석은 그래도 좀 자리가 있는 편인데, 테이블은 풀입니다.예약을 필수로 권해드리고 싶어요.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테이블 쪽으..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9. 2. 27.
아나타노로바다야끼, 샤로수길 술집 다 씹어먹을 가성비 최고의 인생술집! 샤로수길 맛집 아나타노로바다야끼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두 달만에 방문하는 샤로수길! 이날은 샤로수길을 갔다가 여길 방문한 게 아니고, 여길 가기 위해서 샤로수길을 갔습니다.바로 샤로수길에 위치한 아나타노 로바다야끼. '너의 로바다야끼'라는 뜻입니다.지난 번에 우연히 지인과 같이 갔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날은 친구와 함께.좋은 곳은 서로서로 공유하는 진짜 친구 사이. 제가 시판되는 세계 맥주 중 가장 좋아하는 맥주인 에비스 맥주.편의점에서도 4캔 만원이 아니라 3캔에 만원인 프리미엄 맥주죠.아직 한국에서는 에비스 생맥주를 맛보기가 쉽지 않은데... 아나타노 로바다야끼에선 가능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흐드러지게 키어있는 벚꽃.물론 조화이긴 하지만..ㅎㅎ 벚꽃부터 들어가는 입구가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2. 26.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싱(오스카상) 이모저모, 보헤미안 랩소디가 승리했다 오늘 거행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인공은 '보헤미안 랩소디'였습니다. 하지만 무려 8파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던 작품상에서는 반전이 일어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AMPAS)에서 주관하며 미국의 가장 권위있는 영화 시상식인 아카데미 시상식은 매년 2월 마지막 또는 3월 첫째 일요일 오후 5시30분(현지 시각), 할리우드가 위치한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는 것이 관례죠.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총 25개의 수상 부문으로 시상이 이루어집니다. 후보작 기준은 그 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극장에서 상영됐던 영화. 작년까지는 채널 CGV에서 독점 생중계를 했었는데, 올해부터는 TV조ㅈ선에서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2. 25.
대치동맛집 흑돼지전문점 삼다연, 정감 넘치는 제주도 흑돼지의 참맛! 대치동맛집/흑돼지전문점/선릉역맛집 삼다연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1월 제주도를 다녀온 이후 흑돼지 앓이 중이었습니다.서울에 오기 전날 서문시장에서 먹은 흑돼지 맛이 도무지 잊혀지질 않아서...그래서 방문한 곳은 대치동의 흑돼지전문점인 삼다연. 선릉역에서 내려서 걸어들어왔습니다. 8시에 도착했는데 만석. 예약해두길 천만다행이군요.테이블 구성이 정말 다양합니다. 3대가 모인 테이블에, 연인 테이블에, 40대 중후반으로 보이는 부부 테이블에... 게다가 식사 중간중간 살펴보니 사장님과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는 것이 여지없이 단골손님이네요.외투를 넣을 수 있게 봉투를 주셔서 패딩은 넣어두고요. 삼다연의 메뉴판입니다. 외국인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병기되어 있네요.돼지는 모두 제주산인데, 흑돼..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2. 24.
일본 가다랑어 타다끼 & 가다랑어 초밥 조리하는 법 타다끼란 소고기, 참치, 연어 등의 재료를 살짝 익히고 겉면을 기술적으로 그을린 요리입니다. 저도 무척 좋아하는데요. 역시 타다끼는 볏짚 불로 구워내는 것이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볏짚을 태운 향이 살짝 재료에 배어들어 훨씬 풍미를 좋게 하죠. 제가 간간히 보는 유튜브 채널인데, 가다랑이를 사용하여 타다끼를 만드는 영상입니다. 참치 타다끼를 만들 때 가다랑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죠. 비린내가 있기 때문에 회로 먹기에는 약간 부적합한 생선이긴 하지만, 타다끼로는 훌륭하죠. 그리고 보너스로 초밥도 있으니 한번 보시길. 오늘의 키워드#가다랑어 타다끼 #참치 타다끼 #볏짚 타다끼 #가다랑어 초밥 #참치 초밥 #요리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9. 2. 23.
러시아 민요 - Korobeiniki(테트리스 OST)[듣기/악보] 퍼즐보글 OST에 이어 두번째로 이어지는 오락실 음악입니다..ㅎㅎ 이 음악은 지금도 오락실에 가시면 한쪽 구석에서 들으실 수 있죠~ 테트리스가 없는 오락실은 오락실이 아니라는!!?? 테트리스를 개발한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테트리스의 배경음악에 러시아 민요들을 사용하였는데요, 이 곡 또한 그 중 하나랍니다. 다른 곡도 나중에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유투브에서 검색해보니 누가 연주한 동영상이 있군요. 한번 들어보세요~ 다운 받으실 때는 댓글 하나씩 남겨주셔요^^ ▼악보다운▼ 오늘의 키워드#Korobeiniki #러시아민요 #오락실 #오락실BGM #테트리스 #피아노 #피아노악보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이것이 나의 인생/피아노 악보 2019. 2. 22.
유한대학교 졸업식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이유는 독립운동가 故 유일한 박사? 문재인 대통령, 경기도 소재 전문대학 유한대학교 졸업식 참석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유한대학교의 오늘(21일) 졸업식에는 정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문재인 대통령. 지난해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졸업식을 찾았던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졸업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습니다. 축사의 전문은 아래. 졸업생 여러분, 축하합니다. 유한대학교 졸업식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가족들과 교수님들께도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청춘의 시간을 한마디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저의 청년 시절을 되돌아보면 희망이기도 하고, 고통이기도 한 시간이었습니다. 인생에 대한 회의가 가득 찬 때도 있었습니다. 인생에 정답이라는 게 있다면, 누군가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졸업장을 쥐고 막 교문을 나서는 여러분의..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21.
[3·1운동 100주년 기념 ①] 일제 강점기 친일행위 참회한 천주교, 개신교 불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이와 관련된 시리즈를 연재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시리즈의 첫 번째로 천주교의 '참회'입니다.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인 김희중 대주교는 오늘(20일) '3·1 운동 정신의 완성은 참평화'라는 제목으로 3·1운동 100주년 기념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담화문 서두에서 "한국 천주교회는 시대의 징표를 제대로 바라보지 못한 채 민족의 고통과 아픔을 외면하고 저버린 잘못을 부끄러운 마음으로 성찰하며 반성한다"고 밝힌 김희중 대주교는 조선 후기 천주교에 대한 혹독한 박해를 겪은 천주교 지도부가 교회를 보존하고 신자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정교분리 정책을 내세운 것을 그 이유로 들었죠. 또한 "신자들에게 일제의 침략 전쟁에 참여할 것과 신사 참배를 권고했다"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20.
은행별 환율 비교 및 환전수수료 비교하는 법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환율우대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각 은행별로 환전수수료와 환율 시세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다시피 화폐마다 각자의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환율은 매일매일 바뀌게 됩니다. 적은 금액을 환전할 때는 큰 차이가 없겠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체감이 되겠죠. 모든 은행 or 원하는 은행 환전수수료 비교하기 먼저 환전수수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모든 은행, 혹은 자신이 원하는 은행의 수수료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들이 조직한 '은행연합회'가 있는데요. 이 은행연합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환전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메뉴 중 [은행업무정보] - [은행수수료 비교] .. Tip Tip Tip!/Life 2019. 2. 19.
5·18 논쟁으로 궤멸 궤도에 오른 자유한국당, 그 전주곡이 될 전당대회 지난 8일 5·18 북한 개입설을 퍼트리고 싶어 날뛰고 다니는 지만원이 국회에서 마이크를 잡은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 이후 논란은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행사를 주최하고 망언을 쏟아낸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제명 요구가 범국민 차원에서 쏟아지는 가운데 검찰은 이들과 지만원에 대한 명예훼손 및 사자명예훼손 혐의의 고발을 접수받고 수사에 착수했죠. 하지만 자유한국당에서는 이종명 의원만 제명(그것도 당 차원에서)했을 뿐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전당대회 관련 당규를 이유로 징계를 유예시켰습니다. 그러는 사이 극우단체들은 지난 주말 광주에 집결해 5·18 유공자 명단공개를 요구하며 집회를 가졌고, 급기야 문재인 대통령까지 나서 "우리의 민주화 역사와 헌법정신을 부정하..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18.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하는 법 (완전 간편하게!)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하는 법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시는 분들도 꽤 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간편하게 페이스북에 있는 동영상을 저장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개인소장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로 저장하는 법입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하는 법 자, 예전에 제가 페이스북에 올렸던 동영상으로 설명합니다. 컴퓨터를 하시다가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을 보면 보시는 바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익스플로어든 크롬이든 주소가 http://www.facebook.com~ 으로 시작을 할 건데요. 여기서 www 부분을 m으로 바꿔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자면 https://www.facebook.com/taibale/videos/vb.1.. Tip Tip Tip!/IT 2019. 2. 17.
'프로교활러' 황교안의 망각증, 교활한 세치 혀로 문재인을 성토하다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일정이 겹치며 안그래도 국민들의 관심사에서 멀어져 있었는데 더 멀어진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흥행을 위한 포스팅은 오늘도 이어집니다. 오늘 황교안·오세훈·김진태 자유한국당 당 대표 후보 3명은 모두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이 개최한 '댓글조작 민주주의 파괴 김경수 규탄대회' 참석을 위해 경남 창원 경남도청 앞에 모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들 셋은 한 목소리로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난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론을 거론했는데요. 오세훈 후보는 "도둑이 제 발 저리고, 방귀 뀐 놈이 성낸다고 하는데 뭐가 구리니까 민주당이 저런 비상식적 짓거리를 한다"며 "'자수해서 광명 찾자'는 말을 하고 싶다. 김경수 지사는 진짜 몸통이 누구인지 자백해야 한다"며 "여러분 도움으로 당 대표가 되면 누가 몸통인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16.
전북 김제여고에 뜬 아이유, 팬과의 약속 위해 김제여고 졸업식 참석하다 가수 아이유의 남다른 팬사랑은 유명합니다. 역조공은 물론이고, 팬클럽인 '유애나'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등 팬과의 유대 관계가 무척이나 돈독하죠. 팬카페에서도 자주 활동을 하는 등 스타-팬 관계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아이유가 전라북도 김제에 떴습니다. 김제에 위치한 김제여자고등학교 졸업식에 나타난 것인데요. 아이유가 김제여고 졸업식에 참석한 이유는 바로 팬과의 약속 때문. 지난해 9월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있었던 데뷔 10주년 팬미팅 '아이유 플러스'에서 소원을 들어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한 고등학생 팬이 스쿨어택을 해달라고 요청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유가 축제 때 방문하겠다고 했는데, 이미 김제여고의 축제는 끝났던 것. 이에 아이유는 "스케줄이 없고 학교 측과 이야기가 잘 .. 세상에 많은 것들/Star 2019. 2. 15.
제주 오설록맛집 서광보말칼국수, 이번엔 보말칼국수에 옥돔구이다! 제주 오설록맛집/신화월드맛집/소인국테마파크맛집 서광보말칼국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10월 중순경 첫 방문에 이어 그 때의 만족감에 이끌려 1월에 제주를 다시 찾았을 때또 다시 방문하게 된 서광보말칼국수. 그나마도 지난 번 숙소는 서귀포항 근처였는데,이번엔 성산읍에 숙소를 잡아서 꽤나 오래 달려왔습니다.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만 생각나는 바람에.. 오지 않을 수 없었죠.마침 바로 앞에 있는 충전소 자리 비었길래 충전해두고 들어갔습니다.이날 아침에 배터리 방전될 뻔 했어서 약간 예민한 상태..ㅎㅎ식사하면서 충전하는 게 최고입니다. 어디 관광할 때는 살짝 시간이 길어지면 다음 사람에게 피해줄까 신경쓰여서... 커플, 가족, 여자끼리 방문한 팀들은 있는데남자끼리 온 팀이나 저처럼 남자 혼자 온.. 맛있는 내음새/제주 2019. 2. 14.
황교안·오세훈·김진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후보 확정! 코미디는 이미 시작됐다 이번달 27일로 예정되어 있는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황교안 전 국무총리·오세훈 전 서울시장·김진태 의원 3파전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어제 오후 5시가 당대표 후보자 등록 마감이었는데요.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겹친 전당대회 일정의 연기를 요구하며 보이콧을 선언했던 6명 중 홍준표 전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의원은 그대로 후보등록을 하지 않았고, 오세훈 전 서울시장만 "당이 과거로 가는 역주행을 막겠다"며 자신의 말을 번복하고 출마로 선회하여 최종적으로 3인의 승부가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다섯 후보들의 보이콧 선언을 두고 많은 이들은 가뜩이나 당선 가능성이 희박한 상황에서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십분 활용한 출구전략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제1야당이라는 곳에서 흥행을 이유로 당 대표를 선..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13.
김병옥 음주운전, 당연히 잘못이지만 대리기사도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해야 배우 김병옥이 음주운전에 적발되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오늘(12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김병옥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는데요. 김병옥은 오늘 오전 0시 58분경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한 아파트 단지 내 지상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병옥은 "주차장에서 이상하게 운전하는 차량이 있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적발되었습니다. 귀가한 상태였던 김병옥의 자택으로 찾아간 경찰이 음주측정을 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85%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김병옥은 이에 대해 "아파트까지 대리운전으로 온 뒤 주차를 하려고 운전대를 잡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죠. 경찰은 김병옥을 소환해 정확한 음주운전 경위 등을 조사할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2. 12.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이 일본을 거쳐 오기까지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이벤트 성 발렌타인 커플 데이트 일본 발렌타인데이 맛집 선물 안중근 발렌타인데이 유래 기원 2월 14일, 연인들의 핫한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입니다. 초등학교 때 반에서 이 날에 맞춰 고백을 하거나 사귀던 여학생에게 정성이 담긴 초콜릿 한 꾸러미를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학기 초인지라 서로 친해지려고 사탕을 돌리기도 하고 했었는데, 발렌타인데이는 봄방학 기간이라 상당히 폐쇄적이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나름 학창시절에 초콜릿 좀 받아본...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이벤트 성 발렌타인 커플 데이트 일본 발렌타인데이 맛집 선물 안중근 발렌타인데이 유래 기원 자, 연인들의 날인 발렌타인데이의 기원은 고대 로마의 축제 루페르칼리아((Lupercalia)에서 찾아볼 수 있.. Tip Tip Tip!/Life 2019. 2. 11.

💲 추천 글

반응형
LIST